박근혜 대통령은 4일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오송의 바이오 중소기업을 신약, 의료기기 분야의 스타 중소기업으로 키워나가고 오송을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주시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서 열린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생명과 태양의 땅’인 충북에 바이오, 뷰티, 친환경에너지 산업 등을 크게 발전시켜 청풍명월처럼 깨끗하고 아름다운 창조경제 생태계를 구현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전 충북 청주시 오송읍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서 열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서 구본무 LG 회장,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등과 함께 화장품 코너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전 충북 청주시 오송읍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서 열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서 구본무 LG 회장,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등과 함께 화장품 코너를 둘러보고 있다.

 

박 대통령은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북의 바이오산업 인프라에 대기업의 R&D와 자금을 연결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아이디어를 융합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산학협력과 일·학습 병행제를 통해 창조경제를 키워나갈 인재를 키우는 노력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충북이 화장품 한류(K-Beauty)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또 다른 한류를 일으키는 중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중국 화장품 시장은 1인당 소비액이 우리나라의 5분의 1이 안되기 때문에 앞으로 급격한 성장세가 예상되고 한류의 영향으로 우리 화장품의 인기도 매우 높다”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는 LG생활건강 등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뷰티산업 관련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지고 중국시장 진출까지 이뤄낼 수 있도록 제품 평가와 마케팅, 멘토링을 적극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뷰티 바이오산업은 충북 지역의 여성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충북 창조경제센터는 뷰티산업 분야 여성 창업을 지원하고 여성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대통령은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을 계기로 이차전지와 ICT 등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LG와 친환경 에너지산업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는 충북이 힘을 모아 나간다면 빠른 시일 내에 세계를 선도하는 에너지 효율기술과 사업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렇게 될 때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에 새로운 바람이 일어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9월에 처음 출범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금 지속적으로 지역을 확대해 나가면서 기능면에서도 진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충북센터에 새로 추가되는 ‘특허지원창구’는 특허의 검색·출원 관련 지원은 물론, 대기업과 출연연이 보유한 특허를 중소·벤처기업의 특성에 맞춰 지원하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가치와 성장동력을 창출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