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상혁 기자

 

[중앙뉴스=문상혁기자]8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4’(이하 K팝스타4)에서는 생방송에 진출할 TOP10을 결정하는 ‘TOP10결정전’ 배틀오디션이 진행됐다.

 

이날 첫 대결은 YG 서예안, 안테나뮤직 그레이스신, JYP의 지유민. 이날 서예안은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를 선곡해 무대에 올랐다.

 

양현석은 K팝스타4의 서예안의 무대를 직접 준비해주고 안무까지 수정해주며 애정을 쏟았다. 노로바이러스까지 겹치며 고생을 했다는 서예안은 무대 위에서 안정적무대를 펼쳤다.

 

서예안 무대 후 박진영은 "첫 라운드가 스타트가 좋다. 굉장히 힘든 일이다. 춤 추면서 노래 한다는 게. 근데 평생 안 해봤던 친구가 3주만에 저정도 했다는 건 큰 박수를 받아 마땅하다"며 "보면 볼수록 느끼는데 예안 양은 진짜 노래를 잘 한다. 약간 아리아나 그란데가(가수) 생각난다. 항상 얘기했지만 목소리가 얇은데 굳이 두껍게 바꾸려 하지 않고 그냥 부른다. 힘을 안 주고 노래하다 보니까 움직이고 다녀도 노래가 별로 흔들리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 시작하는 거니까 조언 하나. 이런 노래를 할 때는 노래를 좀 더 대충 불러야 한다. 너무 열심히 부르다 보니까 리듬감이 죽는다. 좀 대충 리듬 타면서 흘려 보내는 게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유희열은 “노래를 잘하니까 불안하지가 않다. 춤을 즐겁게 지켜볼 수 있다. 예안양은 타고난 댄스가수라고 내가 말했지 않느냐”며 “첫 라운드에서 우리가 웃었지 않냐. 그때 자연스러워서 그랬다. 부담스러운 부분이 없게 느껴지고 입가에 저절로 미소를 지어지게 한다. 예안 양의 힘인 거 같다.3주만에 많이 변하고 더 예뻐졌다”고 칭찬했다.

 

마지막으로 서예안을 트레이닝한 양현석은 “아마 시청자 분들께서 노래방 가서 저렇게 하면서 노래하는 걸 녹음해서 부르시면 못 들으실 거다. 서예안 양의 춤을 칭찬하고 싶지는 않다. 그건 부가적으로 더해진 거다. 칭찬하고 싶은 건 쩌렁쩌렁한 목소리다. 춤추면서 이 정도로 부를 정도면 다음 라운드에서는 어떤 노래든 잘 할 수 있을 거 같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