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비용부담 경감 및 저소득 노인의 의료비 부담경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진주시는 노년기 백내장은 질환별 다빈도 수술 질환 1위로 방치 시 실명 위험이 높고“노인시력 장애인”망막질환자의 증가로 조기발견과 적기치료가 중요해짐에 따라 사회적 비용부담 경감 및 저소득 노인의 의료비 부담경감으로 시민의 건강권 확보를 위하여 안과 검진 및 개안수술 지원으로 안질환 조기발견 및 치료로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키로 했다.

 

사업대상 및 지원조건은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어르신으로 만60세 이상 건강보험 하위 50%이하 납부자(직장 85,000원, 지역84,000원이하), 차상위계층 이며, 안과 검진비용 및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개안수술비용을 지원한다.

 

구비서류로는 의료급여수급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대상자 확정 이전의 안과검진 및 개안수술 비용은 지원되지 않으니 반드시 보건소 확정 후 검진 및 수술을 받아야 한다.

 

신청방법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연중 수시 접수 가능하며, 대상자가 안과검진 및 개안수술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구비서류와 함께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는 본인, 가족, 읍면동업무담당자 및 사회복지담당공무원, 방문전담인력 이며, 신청 후에는 보건소에서 지원 대상 유·무 검토 후 사업대상자 희망의료기관에 명단을 통보하며 검진 및 수술일정은 해당 의료기관에서 대상자와 협의 후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055-749-49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