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좋고 물 맑은 아름다운 기룡산의 수려한 자연경관

▲  벚꽃 마라톤 대회  오는4/12일 개최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영천시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영천육상연합회, 전국마라톤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4회 영천 벚꽃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12일 오전 9시부터 영천수변테마파크에서 열린다.

 

참가종목은 5km, 10km, 전문 마라토너를 위한 하프코스 등 3개 부분이며, 코스는 영천수변테마파크를 출발해 산좋고 물 맑은 아름다운 기룡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영천댐 주변 벚꽃길을 달리는 코스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신녕아리랑태무시범, 에어로빅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행운권 추첨, 다트놀이, 무료 한방차 시음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떡국, 두부, 김치 등 풍성한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특히 대한민국 마라톤의 대표주자 이봉주 선수도 참가해 대회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대회 홈페이지(www.run1080.com)를 통해 3. 26.(목)까지로 신체 건강한 남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하프, 10km코스 30,000원, 5km 15,000원으로 하프와 10km코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으로 폴라폴리스 자켓과 스포츠시계를 제공하고, 5km코스 참가자에게는 런닝화를 지급한다.

영천시관계자는 영천벚꽃마라톤대회는 2012년 대한육상경기연맹에서 인증한 공인된 마라톤 코스다. 가족, 친구와 함께 아름다운 벚꽃길을 달리며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를 풀고 삶을 재충전 할 수 있는 활력소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