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 지난 30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블러드’ 13회에서는 박지상(안재현 분)이 이재욱(지진희 분)의 검은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정면 돌파를 선택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날 방송에서 지상은 재욱에게 뱀파이어 감염자를 일시적으로 인간의 체질로 만들어준다는 ‘특수 앰플’을 받아냈던 상황. 연구 목적으로 받아온 앰플이지만 일시적으로나마 인간으로서 살아보고 싶다는 호기심을 이기지 못한 지상은 고민 끝에 스스로 투약에 나섰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지상은 처음으로 자신의 몸에서 나는 열을 느끼며 잠에서 깨어났다. 이후 러비에게 "체온 36.5도,심박 67회 혈압122-79,모두 정상입니다."라는 인간과 똑같은 신체 진단까지 받고는 상기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 때 러비의 진단을 옆에서 들은 리타(구혜선 분)가 지상의 신체 변화에 의아함을 표하자 지상은 독감에 걸렸다고 둘러대며 투약 사실을 감췄다.

 

하지만 한편으로 자신의 달라진 상태를 알리고 싶었던 지상은 갈등 끝에 불현듯 리타의 손을 자신의 가슴으로 가져다 대는 과감한 행동을 감행했다.

 

그리고는 “내 심장박동, 오늘은 사람 같지?”라고 뛰는 심장을 확인시키며, “어릴 때 소원이었는데... 이렇게 심장이 뛰는 사람이 되는 거”라면서 어린 시절부터 품어왔던 소망을 전했던 것. 인간의 온기가 도는 몸을 잠시나마 가졌다는 사실에 묘한 감동을 받은 지상의 모습은, 보는 이들까지 안타깝게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진경이 김갑수를 이용해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는 지진희에 맞서, 반격을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