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검찰이 아닌 국회가 민간인 사찰 의혹, 즉 '영포 게이트'를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세균 대표는 오늘 오전 KBS 1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원내 교섭단체 정당대표 연설에서 청와대와 경찰 검찰은 불법 사찰의 관련자들이라면서 국정조사와 감사청구 등 국회가 가진 모든 권한을 활용해 이번 사건은 물론 이명박 정권의 사찰실태를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세균 대표는 이어 공직자 감찰기관이 민간인을 불법사찰 한 것은 명백한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특검도 도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6일 총리실이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 수사를 검찰에 의뢰한 것과 관련, "현 정권의 어떤 권력기구도 수사할 자격이 없다. 반드시 국회가 조사해야 한다"'검찰이 아닌 국회가 민간인 사찰 의혹, 즉 '영포 게이트'를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오늘 오전 KBS 1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원내 교섭단체 정당대표 연설에서 청와대와 경찰 검찰은 불법 사찰의 관련자들이라면서 국정조사와 감사청구 등 국회가 가진 모든 권한을 활용해 이번 사건은 물론 이명박 정권의 사찰실태를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어 공직자 감찰기관이 민간인을 불법사찰 한 것은 명백한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특검도 도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총리실이 뻔히 불법사찰을 한 것을 알면서도 묵인하고 방조한 것이 바로 경찰 검찰 청와대"라며 "어떻게 보면 공범이나 다름없어 당연히 조사할 자격이 없고 오히려 조사를 받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검찰에 조사를 맡기는 것은 절대 안 된다. 이 사건은 반드시 국회가 조사해야 한다"면서 "총리실이 뻔히 불법 사찰을 한 것을 알면서도 묵인하고 방조한 것이 바로 경찰, 검찰, 청와대로 오히려 조사를 받고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나라당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며 "만약 미적거린다면, 더 큰 화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