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밝은미소와 친절이 소중한 생명을 살립니다!”

밝은미소운동본부에서는 오는 17일,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친구가 되어 주세요!’ 자살 예방 캠페인을 잠실종합운동장역 지하광장 무대에서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많은 서울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고전무용, 승무 난타, 밸리댄스, 우크렐레 연주, 치어, 연예인자살예방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가수겸 생명운동가 이 광필회장의 자살 예방을 위한 노래등으로 이뤄지는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연꽃차 시음을 통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한국의 전통 차문화 체험을 통하여 순간의 우울증을 벗어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서명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미소 및 친절을 통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의식을 깊이 심어줄 것이다. ‘친구가 되어 주세요! 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자살의 심각성과 이를 위한 예방책을 위하여 모두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Life Saver가 될 수 있음을 널리 홍보 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시민들이 일상생활 가운데 미소와 친절을 통하여 주위의 많은 사람의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 할 계획이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BEF(best friend,02-883-5630)라는 전문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센터를 통하여 온/오프라인 상담을 진행 해 오고 있다. 또한 금번 캠페인을 통하여 연예인 자살 예방 긴급센터(02-333-3049)를 운영하는 가수겸 생명운동가인 이광필회장을 밝은미소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함께 자살 예방 캠페인을 함께 펴나가기로 하였다.

이 캠페인은 서울을 필두로 전국 대도시를 순회 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며 우리나라가 ‘자살공화국’의 오명을 벗는 그 날까지 끊임없이 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친절 교육 캠페인,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녹색실천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공정여행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