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하계휴양소 유치 및 해수욕장 홍보에 적극적으로 대처

▲ 경주시는 하계휴양소 유치 홍보에 총력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주시는 오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한달 간, 해수욕장 피서객이 집중될 것을 예상하여 인근 대도시의 관광객들이 경주 동해바다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기업체 하계휴양소 유치 및 해수욕장 홍보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고 밝혔다.

 

올해도 오류 고아라 해변 등 5개 경주 바닷가에 25개소의 기업체 하계휴양소가 운영될 예정이며, 이미 20개소는 운영 중에 있다.

 

관성솔밭해변에는 울산광역시에 있는 현대자동차, 미포조선, 현대모비스 등 10개 대기업과 마을해수욕장인 진리해변에는 현대중공업의 하계휴양소가 운영 중으로 양남지역에만 연간 20~30만의 관광객이 피서를 즐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류 고아라해변은 영신정공, 리얼코리아 등 관내 강소기업체가 하계휴양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경주해변에 많은 기업체가 하계휴양소로 각광받고 있는 것은 경주바다가 청정해안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지역 번영회와 경주시가 기업체 방문 및 각종 홍보 등 발로 뛰는 행정의 효과라 할 수 있다.

 

시는 대기업체 하계휴양소가 집중되어있는 관성솔밭해변의 지역주민들은 기업체의 하계휴양소 유치로 인해 매년 약 2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에서는 하계휴양소를 찾는 기업체 가족들은 물론 관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해수욕장 제공을 위해 화장실 및 샤워장 리모델링, 관리센타 신축, 이동식 화장실배치, 음수대 추가시설, 야간 경관조명시설(타워라이트), 비치발리볼장 시설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체의 하계휴양소 시설을 위한 공유수면 점사용허가 민원신청 시에는 관련 기관협의 절차를 원스톱으로 즉시 처리하여 최단기간 내 허가를 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는 지역에서 하계휴양소를 운영하는 기업체에 대해 고마움과 불편사항 해소 등의 내용을 담은 경주시장이 직접 서명한 감사서한문 발송 등 많은 기업체에 대해 청정 경주바다를 소개하는 등 하계 휴양소 유치에 다방면으로 홍보에 나섰다.

 

최양식시장은 기업체 하계휴양소 유치 및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경주 청정해변을 찾는 기업체 가족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