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대학 운영에 공로가 큰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

▲  효자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포항시 남구 효자시장 상인회(회장 손용택)는 19일 포스코 국제관 그랜드볼룸에서 상인대학 졸업생 및 내빈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효자시장 제1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인대학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주관으로 지난 6월 8일부터 20회, 총 40시간에 걸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의식 혁신, 유통환경의 변화, 마케팅 등의 기본과정과 점포경영, 상품진열, 상인조직 전문화 등의 심화과정, 우수시장 견학 등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4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상인대학 명예학장인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졸업생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상인대학 운영에 공로가 큰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상인들이 변화하고 뜻을 모아야 전통시장이 살 수 있다”며 “변화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차별화된 효자시장만의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는 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특히.2013년 12월 전통시장으로 등록된 효자시장은 올해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경영현대화사업의 일환인 공동마케팅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5월 22일 공연 및 노래자랑 등의 이벤트 행사와 경품추첨 등 다양한 마케팅행사를 실시하는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