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윤수 기자] 대구고용청은 청년에게 다양한 일자리 기회와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수)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2015년 하반기 강소기업-청년 채용박람회」를 대구경북본부세관 및 대구경북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강소기업-청년'을 테마로 한 채용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지역의 우수 강소기업을 알리고 괜찮은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함으로서 구인-구직자 간의 정보미스매치 완화와 지역 고용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현장면접에는 지역 중견기업인 대구텍을 비롯한 지역의 강소기업 32개사가 참여하여 자유무역협정(FTA) 전문인재를 비롯한 사무관리, 해외업무, 품질관리, 생산·조립, 판매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종에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방문구직자들의 취업준비와 진로탐색을 위해 취업특강, 직업심리검사, 입사서류 및 면접 클리닉, 미술심리치료,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된다.

 

 '청년고용정책홍보관'에서는 청년인턴,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 K-MOVE, 각종 직업훈련과정 등 주요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참가신청․접수도 받는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job-expo.co.kr)를 방문하면 참가기업, 모집직종, 자격요건, 부대행사 등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사전등록한 구직자는 현장면접에 우선 참여할 수 있고 행사 종료 후 2개월 간 취업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