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교육부에 역사쿠데타 비밀작업팀을 즉각 해체할 것을 요구했다.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은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교육부는 역사쿠데타 비밀작업팀을 즉각 해체하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 새정련 의원들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위한 비밀사무실을 운영중이라는 첩보를 입수해 현장확인을 위해 방문했지만, 출입하지 못하고 시설물 보호 요청을 받고 출동한 경찰들과 대치했다.

 

 

김 대변인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위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행정 절차가 진행 중인 가운데, 정부가 비밀기구를 만들어 국정화 작업을 추진해온 정황이 백일하에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박근혜 정부가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비밀 조직을 구성해 국정화를 위해 여론조작과 공작에 버금가는 역사 쿠데타 작업을 진행해왔다는 점은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교육문제를 정치문제로 비화시킨 것도 부족해 비밀작업팀을 통해 청와대에 일일보고를 하고, 여론전을 주도하는 등 여론조작과 공작정치를 펼쳐왔다는 것은 어떤 말로도 변명할 수 없다는 것이다.

 

더욱이 이러한 비밀작업팀의 활동은 그동안 청와대와 교육부가 해왔던 주장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어서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국정감사에서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은 청와대가 어떤 지침을 내린 바 없다고 했고, 황우여 교육부장관은 국정으로 할지 검정으로 할지 결정된 바 없다고 답변한 바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 앞에서 천연덕스럽게 거짓말을 한 것이라는 점에서 명백한 위증이 아닐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나 “비밀작업팀의 존재가 드러난 후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그런 것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며 말을 바꿨다고 지적했다.

 

새민련은 “아무런 지침도 내리지 않았다는 말이 무색해졌으나, 조금도 문제될 것이 없다는 청와대의 뻔뻔함이 정말 놀랍다”고 개탄했다.

 

또 “새누리당은 야당의원들이 공무원들을 불법감금을 했다는 되지도 않을 억지주장을 하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새민력 측은 “면담을 요청한 채 묵묵히 기다렸을 뿐 누가 나오지 못하도록 출입을 막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오히려 “새민련 의원들이 찾아오자 급히 문을 걸어 잠그고 경찰에 신변보호를 요청한 채 나오지 않은 공무원들이 스스로 감금했거나 경찰들이 감금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민련 의원들은 이미 어제 새벽 1시 넘어 철수했으나, 공무원들은 오늘 아침도 정상적인 출근을 하지 않고 있어 의혹을 더욱 키우고 있다”고 힐난했다.

 

새민련은 새누리당에 “씨알도 안 먹힐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려고 하지 말 것을 경고한다”며, “이 비밀작업팀의 실체와 활동 내용을 규명하기 위해 오늘 즉시 교문위 소집을 요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