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황우여 장관에게 국정화 비밀작업팀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은 27일 오후 황우여 장관은 의혹을 잡아뗀다고 사실이 없어지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황우여 교육부장관이 긴급브리핑을 통해 11월말부터는 교과서 개발을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며, “국민 의견 수렴은 요식행위에 불과함을 자인한 셈”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황우여 교육부장관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TF’은 역사지원팀이었다고 우기며, 야당에 의해 제기된 의혹들을 적극 부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새정치민주연합은 “누가 보아도 이 비밀작업팀은 공식 정부조직과 별개의 비밀조직”이라며, “이들이 서둘러 문을 걸어 잠그고 컴퓨터 파일을 치우고 문서들을 파쇄한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고 비난했다.

 

청와대와 정부가 행정절차법을 피해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비밀스럽게 사람들을 모아 국정화를 추진해왔음은 이제 변명의 여지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새민련은 “황우여 장관이 열심히 일하고 있는 공무원들을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듯이 범죄로 몰아가는 비정상적인 행태는 교육부로서는 절대 용납할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고 힐난했다.

 

새민련 측은 “10월 5일 비밀작업팀을 가동시키고도 10월 8일 국정감사에서는 결정된 바 없다고 위증한 황우여 장관이 용납할 수 없다니 적반하장이 따로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미 드러난 사실들만 해도 많은 위법성이 확인되고 있고 본인의 위증이 확인됐는데 누가 누구를 용납하지 않겠다는 말인지 기가 막힌다”고 덧붙였다.

 

또 “오락가락 해명으로 청와대 눈치만 보다 경질론에 놀라 긴급진화에 나선 모양인데 드러나는 사실을 모두 덮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이 비밀작업팀이 어떻게 구성되었고 무슨 활동을 해왔는지, 또 지워진 컴퓨터와 엄청난 양의 파쇄된 문서들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있었는지 철저하게 규명”돼야 한다고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와 교육부는 이 비밀작업팀에 대해 한 점 의혹이 없도록 책임 있게 해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