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정부가 역사교과서 국정 전환을 확정한 11월 3일은 역사쿠데타가 벌어진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정치민주연합은 3일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2015년 11월 3일은 역사쿠데타가 벌어진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민련은 정부가 끝내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확정 고시했다며, “정부는 역사교과서의 국정화를 반대하는 국민의 여론을 모두 무시하고, UN의 권고와 헌재의 판결, 행정 절차까지도 전부 무시한 채 그들만의 국정화를 강행하기로 결심했다”고 비판했다.

 

이에 작금의 현실이 믿을 수 없을 만큼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담화문 발표에 무슨 전쟁이라도 난 듯 국무총리가 직접 나섰다”며, “행정 권력을 모두 동원해 국정화를 밀어붙이는 정부, 밀실에서 졸속으로 만든 엉터리 교과서로 나라의 미래를 망가뜨리려는 정부, 민생파탄은 외면하는 정부, 국민 갈등을 조장하는 정부, 모든 것이 믿을 수 없을 만큼 개탄스럽다”고 덧붙였다.

 

국민은 이 정부에 더 이상 기대할 것이 없음이 확인됐다는 것.

 

아울러 “총리는 담화문에서 정부여당이 지금까지 주장했던 잘못된 내용들을 마치 사실인 냥 낡은 레코드 돌리 듯 발표했다”며, “총리가 지적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대정부 질문 등을 통해 사실이 아님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국민을 호도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새민련은 “지금까지의 거짓말의 종합판인 것 같다”며, “스탈린이 거짓말을 100번 넘게 하면 사실로 믿게 된다고 한 적이 있다”는 것을 예로 들며, “스탈린의 그 말을 정말 신뢰하고 믿고 있는 것 같다”고 일갈했다.

 

또 “정부 여당은 자랑스러운 상해임시정부를 부정하고 1948년 8월 15일을 건국절로 만들려는 역사왜곡의 속내를 이번 담화문을 통해 버젓이 드러냈다”며, 이는 “우리 헌법 전문에 나와 있는 내용을 정면으로 부정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북한 천안함 폭침 도발에 대해서는 “검정교과서 집필기준에 담기지도 않은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교과서와 집필진들을 탓하고 있다”며, 게다가 이 문제는 이미 수정명령에 따라 수정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새민련은 “시종일관 법과 절차를 무시한 국정교과서 강행에 대해, 국민들은 반드시 냉혹한 심판을 던질 것”이라며, “역사학계 등 우리나라의 지성인들과 함께 국정화 강행에 맞서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