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6일(금) DGB동행 봉사단 10여명과 칠곡경북대병원(병원장
 박재용) 의료진 40여명이 함께 상주시 공성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고향사랑운동의 일환
으로 ‘의료봉사활동’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과 칠곡경북대병원 봉사단원 40여명은 6일(금) 상주시 공성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본 건강검진, 질병 상담 등의 시간을 가졌다.

 

상주 옥산교회에서 실시된 이날 봉사활동은 지난 8월에 ‘내고향사랑 의료지원사업’ 협약 체
결 후 진행된 것으로,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농민들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몸이 불편하거나 지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주민들은 DGB대구은행 봉사단의 안내로 접수, 바이탈 체크, 기본 건강검진 실시 후 해당과 전문의를 통해 암과 치매 등의 전문 상담을 받았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의료진 30여명은 내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소아과, 가정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등 7개과에 걸쳐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였다.

 

의료 봉사를 제공받은 주민들은 “평소에 몸이 불편한 곳이 있어도 병원에 가기가 어려웠는데, 봉사단원들의 친절한 안내로 전문의와 상담과 진료를 통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인규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내고향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일손 돕기, 농산물 구매, 마을잔치 등 농촌 거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