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와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기탁을 받아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는 장흥군푸드뱅크에 기탁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지역 식품업체 신성식품, 미;리얼 푸드뱅크에 조미김과 우리쌀 과자 기탁 ,긴급지원 대상자, 독거노인, 저소득계층에 기탁 식품 배부 .



장흥군푸드뱅크(센터장 김선희)는 지역 대표 식품 제조회사인 신성식품(대표 신노균)과 미;리얼(대표 김학선)이 각각 조미김과 우리쌀 과자 등 식품 5천여 개를 기탁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장흥군새마을부녀회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푸드뱅크는 확보한 식품을 긴급지원대상자, 독거노인 등 저소득계층에 즉각 제공하여 결식해소는 물론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 안전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신성식품은 조미김을 생산하는 업체로 해썹(HACCP, 위해식품안전관리시스템) 인증을 받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수출하는 지역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농업법인회사 미;리얼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쌀·가공식품 만들어 지역민 소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선희 센터장은 "독거어른, 저소득가정 등 우리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아직은 많다"며 '장흥군푸드뱅크'에서는 기부식품을 연중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푸드뱅크에 기부를 원하는 기업, 개인 그리고 기부받기를 원하는 개인 및 사회복지시설 등은 장흥군기초푸드뱅크(061-864-7896)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