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누리당이 선거구 획정 문제와 관련해 문재인 대표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13일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야당은 기어코 의원정수를 늘리자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새누리당은 “야당의 보이콧으로 공전을 거듭하던 국회가 어제 드디어 본회의 문을 열었다”며, 하지만 “앞으로 해야 할 일은 더 많고 국회에 허락된 시간은 매우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또 “남은 시간 동안 분초를 다퉈 노동개혁 5대 법안과 경제활성화 3개 법안 그리고 한중 FTA 비준안 처리에 속도를 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오늘이 선거구 획정안의 법정 제출 마감일인데도 결론을 내지 못해 국민들께 송구한 마음뿐”이라며, 게다가 “야당이 비례대표 수를 절대로 줄일 수 없다고 고집하고 있어 이 또한 매우 답답한 상황”이라는 심경을 토로했다.

 

비례대표를 줄이지 않고 농어촌 의석수를 지키기 위해서는 의원 정수를 늘리는 방법밖에는 없지만, 의원 정수 확대는 안 된다는 것이 국민들의 뜻이라는 것.

 

새누리당은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의원정수를 늘리지 않고 농어촌 지역 의석수를 지키기 위해서는 비례대표를 줄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며, “국민의 뜻을 저버리면서까지 새정치민주연합이 왜 비례대표 지키기에 집착하는 것인지 매우 의문스럽다”고 비판했다.

 

또한. 권역별 비례대표제, 선거연령 하향조정, 투표 시간 연장 등 선거구 획정과 관련 없는 사항으로 논의의 발목을 잡는 의도가 무엇인지도 매우 의심스럽다고 의문점을 제기했다.

 

새누리당은 “비례대표는 한 석도 줄이지 않으면서, 농어촌 지역 의석수를 어떻게 지키자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는다”며, “더 이상 이치에 맞지 않는 주장으로 국민들의 눈과 귀를 속이는 말장난은 그만두고 합의 가능한 대안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공직선거법은 선거 5개월 전까지 선거구를 확정하도록 정하고 있다”며, “야당의 고집부리기로 이미 국회는 선거법을 위반한 범죄 집단으로 전락해 가고 있다”고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더 이상의 오명은 허락할 수 없다며, 야당과 문재인 대표는 이런 불명예스러운 상황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