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7, 난 '악마의 편집' 피해자다 폭로한 신예영은 누구?

 

 

신예영, '슈스케7' 폭로 "난 '악마의 편집' 피해자"


Mnet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슈스케7' 이 '악마의 편집' 논란에 휩싸였다. '슈스케7' 에 출연중인 신예영이 제작진의 '악마의 편집'을 주장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신예영은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계약 종용과 '악마의 편집' 협박을 받았다는 장문의 글을 올리고 '슈스케7' 출연 배경과 촬영 과정을 폭로했다.

 

신예영이 SNS에 폭로글을 올리게 된 계기는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KBS 명찰을 다신 옆 테이블의 분들이 내 얘기를 신랄하게 했다.

나를 정신병원에 쳐 넣고 싶다고까지 하는 말을 듣고 해명에 나섰다"는 것,

 

신예영은 "방송 2년 전부터 섭외 제의를 받아왔다고 했다. "방송 섭외 제의를 수락한 게 너무 후회된다"며 '슈스케'란 프로그램의 성격이 스타를 뽑는 것에 가깝기 때문에 나와 안맞는 것 같아 계속 거절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엠넷의 '높으신 분들'과 관련된 신생 기획사 계약 제의를 그 기획사의 프로듀서를 하실 예정인 저희학교 겸임교수님으로부터 (섭외제의를) 받았다. 생각해 보겠다고 했고, 계속된 설득이 있었다.

 

너무 힘들었다. 그 계약이 방송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교수님께 들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나보니 계약서도 없었고 부모님께도 말하지 말라고 했다. 나는 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교수님께 말씀드린 이후로부터 길게는 하루에 한 시간 이상씩 거의 매일 끈질긴 설득 전화를 받았다.

 

결국은 순위에 지장이 있을 것이며 방송에서 불이익을 당할 것이라는 대답을 받은 채로 슈퍼위크에 가게 됐다. 교수님이 말씀하신 불이익이 과연 악마의 편집인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저는 분명 악마의 편집의 피해자다"라고 언급했다.

 

신예영은 "방송에서 비춰진 나의 모습은 거의 만들어진 콘셉트"라고 주장했다.그녀는 "연예인 심사때 부를 곡이나 인터뷰같은 것에 100프로 제 의지가 반영되지 않았다. 보통은 작가, PD가 시키는 대로 한다. 비공식적 촬영도 여과 없이 방송에 내보냈다며 불편한 심기도 토로했다.

 

신예영은 "이 글을 쓰면서 나를 욕하시는 분들께 날 제발 좀 믿어달라고 구걸하는 것이 아니다.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달라고 부탁하는 것이다. 짜집기된 방송의 단면을 보고 추측하거나 판단하는것은 시청자 분들의 자유라 생각한다.

하지만 방송을 보고 넘겨짚은 생각을 근거로 한 인신공격은 자제해 주셨으면 좋겠다.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신예영은 '슈퍼스타K7' 슈퍼위크 라이벌 미션 탈락자로, 당시 파트너였던 천단비에게 "파트를 바꾸자"고 주장하고 결국 동반탈락해 '민폐 논란'을 일으킨 주인공이기도 하며 "천단비 언니가 나를 질투한다" 등의 발언으로 시청자들에 '밉상'으로 찍히기도 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