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지역의 물류와 새로운 관광코스로 경주를 찾는 관광객

▲  김종인 울산포항건설사업단장 최양식 경주시장 감사패 전달. 유물과 조형물 설치된 테마공원 조성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김종인 한국도로공사 울산포항건설사업단장은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건설(경주 구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데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종인 단장은 2009년 착공하여 6년 만에 개통(부분) 되기까지 경주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그간의 여러 가지 도움에 감사를 드렸다. 울산~포항간 고속도로는 울산분기점을 시작으로 남경주, 동경주를 지나 남포항으로 나오는 총길이 53.7km의 구간으로 지난 12월 29일 개통식을 가졌다.

 

최양식시장은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전체구간 중 남경주IC에서 동경주 IC 11.5km 미 개통 구간이 오는 6월에 차질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며, 이 구간이 개통되면 동해안 지역의 물류와 새로운 관광코스로 경주를 찾는  관광객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구간 곳곳에 경주의 역사․문화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유물들을 조형물로 설치하였으며, 경주 외동휴게소(양방향)에는 세계문화유산인 첨성대와, 삼국통일을 완성한 호국의 상징 문무대왕의 조형물이 설치된 테마공원이 조성되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