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근로기회 제공과 자활기반 조성을 위한 2016년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오는 30일까지 모집

▲     © 박광식 기자


(중앙뉴스=박광식기자)=김해시는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근로기회 제공과 자활기반 조성을 위한 2016년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기초생활수급자중 생계급여참여자는 의무참여하여야 하며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50%이하인 차상위계층이다.

 

자활사업 모집분야는 시직영자활근로사업에 근로유지형, 복지도우미형과,민간위탁 자활근로사업에 Gateway과정, 인턴·도우미형, 사회서비스형, 시장진입형 등 6개유형으로, 시직영 자활근로사업에서는 읍면동 환경정비,복지도우미, 인턴도우미형에서복지시설도우미, 사회서비스형에서는 방문목욕사업단, 바른먹거리(영농)사업단, 도배장판사업단, 밴딩사업단,

 

시장진입형에서는 클린사업단, 외식사업단, 약손사업단에서 참여할 기초생활수급자및 차상위계층을 모집한다.

 

근무조건은 1일 8시간 주5일 근무로 시장진입형은 월906,880원이며, 사회 서비스형은 813,020원을 지급하며 4대보험이 적용된다.

 

참여신청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 및 지역자활센터에서 신청 접수하며 참여자의근로능력정도, 자활욕구, 자활의지, 지역여건을 고려하여 특성에 맞게 배치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자활근로사업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는 일자리 창출효과와 더불어자립기반을 마련하여 탈빈곤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수 있다“고 밝혔다.

 

  기타문의사항은 생활안정과 055-330-4553로 문의하거나 읍면동주민센터 및

  지역자활센터로 문의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