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여야에 회동은 날이갈수록 고성과 기싸움에 쟁점이 되고 있다.노동4법과 선거구획정 등 풀어야 할 문제가 많다.

 

▲.여야가 23일 노동4법,선거구획정 등 3+3회의를 가졌지만 결국 또 합의를 하지 못했다.

 

23일 노동 4법 등 쟁점 법안과 선거구획정을 위해 여야는 회동을 가졌으나 시작부터 고성을 주고 받으며 또 성과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김정훈 정책위의장,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 이목희 정책위의장,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3+3' 회동을 갖고 합의점 모색에 나섰다.


여야에 의견차이는 완강했다.이에 먼저 포문을 연쪽은 새누리당이었다.

 

원 원내대표는 "세계적 테러 위기를 넘어서기 위해 테러방지법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며 "고용절벽을 넘어 고용빙하 시대로 접어든다는 평까지 나오는데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 4법도 잘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이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아닌 국민안전처를 중심으로 해서 효과적인 반테러법을 입법하자는 것이 기존의 입장"이라며 "노동법도 노동시장을 더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은 법"이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여야는 노동 4법 중 파견제법과 관련한 정책위의장간 발언이 이어지면서 고성이 시작됐다.

 

반격에 불꽃은 이 정책위의장이었다. 이 정책위의장은 "이런 파견법을 가진 나라는 지구상에 없다. 현재 정규직 또는 무기계약직으로 일하는 사람들을 파견대상으로 만드는 법"이라며 "이런 법을 만들어 낸 사람들의 간 크기가 어느 정도 될까 궁금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자 김 정책위의장도 지지 않았다. 김 정책위의장은 "비정규직 근로자가 늘어나고,그대로 있는 것을 바라는 정부가 어디있겠나"라며 "더민주는 우려가 있으니 무조건 안 된다고만 한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이 정책위의장은 책상을 치며 "어떤 정부가 비정규직 늘리는 법 만드느냐고 했나. 박근혜정부가 그 일을 하고 있다"고 언성을 높였고, 조 원내수석은 "정당다운 얘기를 해라 민주노총과 똑같은 얘기를 하고 있다"고 맞받았다.


여야간 고성이 계속되자 양당 당직자는 서둘러 회의를 비공개 전환하면서 여야간 충돌이 확산되지는 않았다.

 

여야는 결국 다음주에 본회의를 열어 쟁점 법안을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