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선풍기후원금전달식:한국음식봉사단-최무영단장(좌)박용배부단장(중),월드쉐어-권호경회장(우)    
지난 19일오후, 한국요리연구회 회원들로 구성된 한국음식봉사단의 최무영 단장과 박용배 부단장이 월드쉐어에 방문해 필리핀 빈민가 선풍기지원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한국음식봉사단은 지난 2008년, 월드쉐어에 얼굴에 큰 종양을 갖고 태어난 필리핀 여자아이 세스의 수술비를 지원한 것을 계기로 인연이 되어 필리핀에 꾸준한 사랑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월드쉐어, 한국요리연구회, 필리핀한인총연합회와 함께 필리핀 톤도 빈민지역에서 ‘Love&Food’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주민들 70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행사와 구충제, 영양제 및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선행을 실천하였다.

한국음식봉사단은 2008년도 8월에 필리핀 빈민지역에 선풍기 200대를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2009년 8월에 선풍기 320대를 2차로 지원해준데 이어, 올해로 3회째 선풍기 300대를 지원하게 되었다. 이로써, 올해도 600여명 이상의 필리핀 빈곤가정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2009년 08월 ‘Love&Food’페스티벌 한국음식봉사단    
한국음식봉사단의 최무영 단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선풍기도 없이 지내는 필리핀 빈민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더위를 해소시켜 줄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이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돕는 일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월드쉐어는 외교통상부의 허가를 받은 NGO단체로서 제3세계 아이들을 위한 아동보육시설 그룹홈을 현재 15개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1:1아동결연, 식수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활동 등 전 세계 25개 국가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