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법·노동개혁 4법의 국회 처리 간청,누가 국민 뜻 막는가?

[중앙뉴스=문상혁기자]박근혜 대통령 야당에 성토와 격노.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국무회의에서 야당을 겨냥해 서비스법와 노동법 국회 처리에 대해 호통을 쳤다.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서비스법)과 노동개혁 4법이 국회에 계류 중인 상황과 관련해 정치권, 특히 야당을 겨냥해 비판을 이어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제 조만간 선거운동이 시작될 텐데 국회가 민의의 전당으로 남을 수 있도록 이번 3월 국회에서라도 관련 법안을 통과시켜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민생 구하기 입법 촉구 1000만 서명운동'과 서비스산업 관계자 간담회를 거치면서 쟁점 법안 처리를 '민의'로 규정, 국회가 진정성을 갖고 '민의의 전당'으로서의 소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한 것이다. 

 

대통령은 지금 3월 국회가 4월 총선 전 본회의를 열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기회인 점을 감안해 서비스법과 노동개혁 4법 등 정부·여당이 추진 중인 쟁점 법안 처리를 거듭 요구하는 모습이다.그러나 대통령이 과연 국민에 목소리를 정확히 듣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

 

국민들을 외치며 스스로 국민에 뜻이 아닌 대통령에 뜻으로 모든 정책이 이루어지고 있다.이날 더 나아가 박 대통령은 정부 경제 심판론을 내세우는 야당을 겨냥했다.

 

박 대통령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 법들을 막으면서 국민과 경제인들의 불 같은 서명 운동에도 전혀 귀 기울이지 않고 오직 정부의 경제 정책만 비판하는 것은 정치 논리만 앞세운 것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박 대통령의 한때 '경제 교사'였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내세워 박근혜 정부의 경제 정책을 실정으로 규정하고 심판해야 한다고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박 대통령은 마지막 발언으로"하나의 일자리라도 애타게 기다리는 국민들의 심정을 외면하면서 일자리 창출을 일자리를 늘려서 국민들의 삶을 챙기겠다는 것이 공허하게 들리는 것은 저만의 느낌은 아닐 것"이라며 민심을 대변하듯 말했다.

 

정계는 총선이 29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정치권이 한껏 예민해져 있는 상태다.또'위기론'을 강조할 경우 자칫 박 대통령의 '국회 심판론'이 역풍을 맞을 가능성도 있다는 점을 국회는 알아야할 것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