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가 두 야당이 '호남 혈투'에만 관심 있다고 비판했다.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는 16일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 출연해 더불어민주당과의 야권 연대가 이뤄지지 못하는 것에 대해 "지금 제1야당은 여당을 이기려고 하는데 관심 있는 게 아니라 야당 간의 호남 혈투를 벌이는데 오히려 관심이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 심상정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하고 나섰다.   

 

심 대표는 이날 인터뷰에서 "당리당략에 골몰해서 치킨게임만 벌이는 두 야당을 분명히 지적하고 싶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여당을 이기려 하지 않는 제1야당은 더불어민주당밖에 없지 않을까 싶다"며 "현상 유지에 급급하면서 작은 야당을 흔들어서 패권을 도모하는 제1야당이라면 국민의 준엄한 책임 추궁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에 대해선 "대권용 사당으로 만들어져서 꿈과 함께 사라졌던 정주영의 국민당 경로와 특정 지역의 배타적 지지율에 의존해 정치적 생존을 이어갔던 김종필의 자민련 경로의 갈림길에 서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정의당 서울 지역 출마자들이 전날 회견에서 독자 완주를 선언하고 더민주 박영선 비대위원 지역구인 서울 구로을에 전략후보를 내겠다고 한 것에 대해선 "특정 정치인을 겨냥해 표적공천에 나설 이유도 계획도 없다"며 "당익 극대화와 지지층의 출마요구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지역 특성에 맞춰 준비된 후보를 낼 뿐"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심 대표는 "기본적으로 최대 승부처는 수도권"이라며 "수도권에서 의미 있는 의석을 내야하고 노회찬 후보가 나와 있는 창원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