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지역코레일 관계자 펨투어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청도군은 오는 31일부터 4월1일까지 2일간 와인열차 운행을 위한 서울·경기 지역 코레일 관계자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신의 물방울 사업’ 중 하나로 진행되는 팸 투어로, 서울·경기 지역 역무원, 여행사 관계자, 파워블로거 등 45명을 초대하여 진행한다.

 

팸투어 일정으로는 31일 청도군 새마을발상지 기념관 관람을 시작으로 청도읍성과 온누리국악단 공연, 소싸움 테마파크 및 청도 와이너리 등을 관람하며 야간에는 청도프로방스 불빛축제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진행 된다.

 

특히, 봄철을 맞아 관람객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한재 미나리 마을을 방문해 점심식사를 하며 청도군의 맛과 멋을 제대로 즐기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팸투어는 ㈜믿음 여행사에서 청도군과 달성군의 주요 관광지와 달성 토마토 축제, 청도 반시축제 기간 중 440석 규모의 특별 전세열차 “신의 물방울 와인열차”를 운행하기 위한 사전답사로 진행된다. 한편,‘신의 물방울 사업’은 대통령 직속 기관인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생활권 선도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청도군의 감 와인과 달성군의 토마토와인을 중심으로 관광자원과의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주민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코레일 관계자와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하는 팸투어 행사를 ‘청도읍성 밟기’행사와 연계하여 진행해 청도군의 체험 관광거리를 홍보하는 자리를 만든 후 이번이 두 번째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승율군수는 “이러한 팸투어를 통한 지속적인 관광홍보로 서울․경기지역 관광객들을 우리 지역으로 유입시켜 우리군의 관광경제 활성화와 지역 특산품의 홍보를 통해 우리 청도군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 시킬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들어 추후, 서울․경기지역 와인열차를 통한 전용 관광 열차가 운행되면 우리군은 관광부서와 유통부서가 함께 연계하여 지역 관광과 특산품의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