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운하 주변용지 개발사업, 감포 .영덕고래불관광지 해양복합타운 조성 등 투지유치 설명-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상북도는 중국의 거대자본 유치로 동해안권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12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상해·항주 국제투자 실무단을 초청하여 동해안 개발 사업에 대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도는 2014, 2015년 두차례 상해와 항주에서 중국의 기업인과 부동산 투자자, 글로벌 서비스산업 분야의 CEO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동해안 개발사업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해안 개발 사업에 관심이 많은 삼혁엘리베이터(주) (중국기업)등 투자실무단 5명에게 포항, 경주, 영덕의 민자 사업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현장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 대상사업인 ‘포항운하 주변용지 개발사업’은 사업면적 34,000㎡에 사업비 1,600억원을 투자하여 비즈니스호텔, 테마파크, 수변상가 등을  조성 할 계획이며, ‘영일만4산업단지’는 사업면적 4,215천㎡를 조성 중에 있다.

 

‘감포 관광단지조성’은 사업면적 4,019천㎡에 사업비 8,500억원을 투자하여 관광호텔, 빌라형콘도, 복합상가, 기업 휴양촌, SEA LIFE PARK, 골프장 등을 조성 할 계획이며, 영덕 지역인 ‘영덕 고래불관광지 해양복합타운 조성’은 사업면적 880천㎡에 사업비 1,920억원을 투자하여 관광호텔 등 숙박시설과 연수타운 등 휴양시설, 해수풀장 등 체육·오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팸투어가 결실을 맺을 경우 천혜의 자연경관과 청정 해양자원을  가진 경북 동해안에 숙박, 휴양문화, 레저스포츠 시설 등 중국자본 및  기업유치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함은 물론 동해안 지역의 관광인프라 조성으로 경북 동해안이 관광지로 새롭게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경북도는 밝혔다.

 

경북도 서원 동해안발전본부장은 이번 팸투어 실시로 중국의 거대 자본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동해안 개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하고,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동해안을 힐링 공간으로 조성하고, 역사문화, 연안 경관자원을 상호 연계하여 융복합 관광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