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위대한 국민들의 승리”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가 변화열망의 대변자로 일신 또 일신하겠다고 선언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14일 마포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국민 여러분께서 녹색바람을 만들어주셨고 국민의당이 국회에서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지해주셨다.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안철수 대표가 이번 총선은 위대한 국민들의 승리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이번 선거는 정치인들의 승리가 아니라 위대한 국민들의 승리"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안 대표는 또 "저희가 아직 부족하지만 더 분발하겠다. 국민의 변화에 대한 열망을 담아내는 진정한 대변자로 일신(日新) 또 일신해가겠다"며 "정치를 바꾸고 정권을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꾸는 정치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 20대 국회를 제대로 일하는 국회로 만들라는 국민의 명령을 꼭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저희 국민의당부터 총선액공약이행점검단을 설치해 약속을 지키는 정치를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어려운 여건에서 선전해준 우리 당 후보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정말 애쓰셨다"며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제3당 정치혁명의 주역이다. 여러분의 헌신으로 국민의당은 전국에서 지지를 받는 전국정당으로 자리잡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당이 부족해서 여러분들을 충분히 뒷받침해드리지 못했다. 정말 죄송하다"며 "여러분의 헌신을 소중하게 기억하고 그 몫만큼 더 열심하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