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마리텔'엄용수 이소용 출연 알파고 파헤친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알파고(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와 이세돌의 세기의 대결로 다시 한 번 전 세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둑을 주제로 한 콘텐츠가 공개된다고 MBC는 15일 전했다.

 

김구라는 오는 16일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50년 경력의 연예계 대표 바둑 고수 개그맨 엄용수와 '알파고 VS 이세돌'의 바둑 대국을 중계해 화제를 모은 바둑 캐스터 이소용을 초청해 바둑의 기초부터 역사, 바둑계 일화까지 다양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엄용수와 이소용은 그동안 방송에서 알려지지 않았던 이세돌 9단의 숨겨진 일화들까지 공개한다고 전했다.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소용은 바둑의 역사를 설명하며 천재 바둑 기사 이창호를 언급했다. 이창호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속 최택의 실제 인물로 한 시대를 풍미하며 한국 바둑을 세계 최강의 반열에 올려놓은 전설의 바둑기사다.

 

한편 MC그리는 바둑을 처음 접했음에도 놀라운 바둑 실력을 선보여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는데 이를 지켜보던 엄용수는 MC그리를 바둑 신동이라고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김구라의 트루 바둑 스토리'는 오는 16일 밤 11시15분 방송되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