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전 감사 지용호, 문 전 대표의 최측근”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메트로 낙하산인사에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혁신비대위 회의에서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 원인 중 하나로 서울메트로의 낙하산 인사가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야말로 서울메트로에서 벌어진 낙하산 인사에서 자유롭지 못한 분"이라고 지적했다.

 

▲ 정진석 원내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가 서울메트로 낙하산인사에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구의역 사고 직후 사퇴한 전 감사 지용호 씨는 문 전 대표의 최측근 인사"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지하철 운영과 관련 없는 문재인 전 대표의 최측근 인사가 어떤 경위로 서울메트로 감사에 임용됐는지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또 "서울메트로 상층부에 서울시장 측근과 더민주 관계자가 포진했다는 언론의 문제 제기에 대해서도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문 전 대표가 구의역 사고와 관련해 갑자기 새누리당 책임론을 들고 나오며 제2의 세월호를 운운했다"며 "국가 지도자를 꿈꾸는 문 전 대표가 우리 사회의 갈등과 반목을 조장하는 발언에 유감을 표한다"고 언급했다.

 

정 원내대표는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서도 "구의역에서 숨진 19살 김 군은 서울메트로의 탐욕과 이를 방치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관리 부실로 숨진 것"이라며 "박 시장이 이 사건 때문에 대국민 사과까지 했고 서울메트로는 수사 당국의 불법행위를 조사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울메트로는 협력업체 퇴직자 취업 비율을 강제해 매달 440만 원을 지급했고, 그 때문에 비정규직인 19살 김 군은 140만 원에 불과한 급여를 받고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웠다"며 "이 문제에 대해 우리 새누리당은 모든 수단을 강구해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