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하이트진로(주)가 '참이슬'과 'd-Dry Finish'의 판매액 일부를 적립해 모금한 '광주사랑기금' 3천329만 원을 15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윤장현 시장과 하이트진로(주) 성동욱 광주지점장, 김재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사랑기금'은 하이트진로(주)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상생 발전을 위해 펼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광주지역에서 판매된 '참이슬'과 'd-Dry Finish' 한 병당 2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모금됐다.

기탁금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의 긴급 생계ㆍ의료비를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월동 난방비, 교복ㆍ급식비 지원 등 복지사업 분야에 지원된다.

하이트진로(주)는 지난 2010년 지역사랑기금 2억 원 조성 협약을 체결한 후 2012년까지 11차에 걸쳐 2억 원을 기탁해 목표를 달성했다. 2013년에는 '광주사랑기금' 3억 원 조성 협약을 추가로 하고 지난해까지 1억3천653만 원을 기탁했다.

한편 하이트진로(주)는 광주사랑기금 3억 원 조성 외에도 진로 情나눔 참이슬 봉사단 운영, 광주천가꾸기사업 참여, 우수고객 사은 행사, 소비자 초청 영화 시사회 개최 등 情 나눔 지역사랑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환원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