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가 리베이트 의혹에 대해 문제가 있으면 지위고하를 막론 엄정조치 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수민 의원의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 결과, 만에 하나라도 문제가 있을 시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어떤 고려도 없이 당헌당규에 따라 엄정하고 단호하게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철수 대표가 리베이트 의혹에 대해 엄정하게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수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이번 일로 걱정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내부 진상조사단을 꾸린 것은 사실관계를 적극적으로 확인하고 문제가 있다면 책임지기 위함이었다"고 언급했다.

 

또 안 대표는 "지난 총선에서 국민의당에 과분한 지지를 보내주신 것은 기성 정치의 관행을 뛰어넘어서 새로운 정치를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음을 잘 알고 있다"며 "1987년 개헌 이후 가장 빠른 개원을 주도한 것처럼 20대 국회를 일하는 국회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겠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국민의 신뢰를 다시 얻을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안 대표는 국회 상임위원회 차원의 청문회 활성화를 골자로 한 국회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했다가 대통령 거부권의 벽에 부딪힌 데 대해 "국민의당은 정부가 거부한 국회법을 조속히 재의하도록 국회의장에게 강력히 요구하는 바"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회법에는 청문회 활성화만 담겨있던 것은 아니었다. 대정부질의 때문에 하루 종일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오전에 상임위를 하고 오후에 대정부질의를 하자는 안도 거부된 것"이라며 "국회가 열리지 않던 3, 5월에도 상임위를 개최하자는, 연중 상시 국회안도 거부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