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8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서울시는 29일 다음 달 시내 공연장·광장 등 곳곳에서 가족·연인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내달 28∼31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서울시오페라단이 선보이는 첫 번째 현대오페라 '도요새의 강'이 무대에 오르며, 벤자민 브리튼의 원작을 바탕으로 슬픔·한·방랑·치유의 이야기를 담는다.

 

▲ 서울시가 다양한 공연과 전시·축제를 마련했다.    

 

또 신도림 지하철 역사 내 예술공간 '고리'에서 내달 15∼16일 아마추어 예술인이 무료 공연을 선사하는 '고리 오픈마이크'가 개최된다.

 

플랫폼창동61에서도 30∼31일에 레게·소울·라틴 음악가의 공연 등이 주축이 된 '썸머 창동 트레인1' 공연이 열린다.

 

내달 5∼16일 서울시민청에서 '한강의 재발견'을 주제로 '제3회 도시사진전'이 열리며, 9일에는 사진작가 김홍희씨가 사진 특강을 연다.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 열릴 '천경차 1주기 추모전: 바람은 불어도 좋다 어차피 부는 바람이다'는 7월 내내 93점의 기증 작품과 개인소장자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스페인 대표 화가 호안 미로의 국내 최초 대규모 회화전인 '꿈을 그린 화가, 호안미로 특별전'이,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에서는 '이주용 사진관' 제목의 전시회가 7월 내내 펼쳐진다.

 

한강공원 일대에서는 내달 15일부터 8월21일까지 물싸움축제, 종이배경주대회 등 80여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서울광장에서는 서커스, 오케스트라, 발레, 비보잉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무료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