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합창단(예술감독 구 천)이 주최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가 오는 7월 22일 오후 1시30분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는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간 전국의   고교합창단들의 예선 참가 접수를 받았다. 고교합창단의 참가서류 및 동영상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열 셋 합창단이 결선 단체로 선정되었으며, 참가 합창단은 한국작품을 포함한 자유곡 2곡으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경연 대회의 시상은 대회당일 심사 발표 후 시상하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 1단체는 300만원, 은상 두 단체는 15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되며, 지휘자상 2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된다.

 

시장식 식전 행사로 전년도 대상을 수상한 경기 초당고등학교 '초당 Concert Choir'합창단이 특별 연주한다. 또한 국립합창단의 특별연주가 준비되어 학생들에게 더욱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의 합창음악을 통하여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합창단 발굴을 통해 합창음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는 제11회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의 관람은 무료이며, 사전 예약을 통해 취학아동 이상이면 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