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DGB Family봉사단은 지난 17일 동구노인종합복지관 관할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직접 만든 떡과 삼계탕, 생필품을 전달하는 ‘하夏하夏 행복산타’ 행사를 진행하였다.

왼쪽에서 다섯째부터 DGB금융지주 김경룡 부사장, 동구노인종합복지관 이재희 관장, DGB금융지주 노성석 부사장

 

DGB Family 봉사단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봉사’를 콘셉트로 DGB금융그룹 임직원 및 그 자녀로 구성된 가족 봉사단으로, 봉사를 통한 이웃사랑을 세대 간 공유하고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뜨거운 여름(夏), 즐거운 웃음을 전달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대구시 중구 소재 참시루 교육학원에서 어르신들에게 드릴 전통떡을 직접 만들었으며, 여름철 보양음식인 삼계탕과 함께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여름 이불을 봉사단들이 일일이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청도지점 김재봉 부지점장은 “무더운 여름 떡 만드는 일이 덥고 힘들었지만, 과정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직접 만든 떡을 어르신들께 전달한다는 생각에 설레인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인규 회장은 “지난해 창단되어 무료급식, 연탄나눔, 농촌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자녀와 함께해 나눔의 소중함과 기쁨을 알리고 있는 DGB Family봉사단의 노력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지역민들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DGB금융그룹이 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