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 문경과 함께! 문경아, 놀자! ”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는 하계 방학 시즌을 맞아 6일 경북 문경여자고등학교(교장 장종환) 학생을 대상으로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이 찾아가는 금융교육 – 금융아! 놀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은 하계시즌 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프로그램 ‘금융아, 놀자!’를 실시한다. 지난 6일 문경 문경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한 DGB금융경제교육 봉사단.

 

‘금융아! 놀자’ 프로그램은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은행원, 대학생으로 구성된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이 금융권 직업 소개, 보험, 금융관련 놀이교육 등을 진행하는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구미 사곡고등학교에 이어 이번에는 경북 문경을 찾아, 문경여자고등학교 1~2학년 50여명학생들을 상대로 흥미로운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

 

DGB금융경제봉사단은 DGB대구은행 직원들과 With-U 대학생 봉사자들 50명으로 구성된 금융경제 강사단으로, 실제 은행원들의 살아있는 금융 교육과 지역 대학생들의 쉽고 재미있는 금융게임을 함께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약 5시간에 이르는 다소 긴 시간에도 불구, 다양한 과정으로 금융과정을 진행해 참가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또 이날은 DGB대구은행에서 우리시대 성공한 리더들의 이야기를 담은 청소년 교양도서 50권을 금융경제교육에 참여한 학생들과 문경여고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금융경제교육에 참여한 박희범 행원(DGB대구은행 시청영업부)은 “미래 진로와 직업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금융과 관련된 직업군을 설명해주고, 학생들과 같이 게임을 통해 금융을 이해시키는 교육을 하면서 은행원으로써 보람을 많이 느꼈다”는 소감을 전했다.

 

DGB금융경제봉사단의 대학생 봉사단 팀장으로 참여한 전승혁 학생(대구가톨릭대학교 4학년)은 “고교 시절 대학 진학을 앞두고 금융, 경제 직종에 관한 궁금함이 많았었는데 문경여고 학생들은 본 교육을 통해 그런 아쉬움이 많이 해소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있을 금융경제교육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DGB금융경제봉사단의 문경여고 방문은 지난달 DGB금융그룹 임직원 200여명의 문경 유명관광지 방문에 이은 ‘문경 밀착 행보’로 눈길을 끈다. 지역 곳곳의 관광지를 발굴해 문경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된 ‘청정문경사랑 DGB가족농촌체험’에 이어, ‘DGB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차 문경 명문고를 방문한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과의 교류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박인규 회장은 “‘새로운 도약, 일등 문경’과 함께하는 동반자인 DGB금융그룹은 문경학생을 위한 금융경제활동, 문경관광 적극 장려 등으로 더 가까운 문경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과 지원을 통해 건강한 경제관념을 갖춘 청소년을 육성하고, 앞으로도 지역 대표기업으로 자라나는 꿈나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