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증인이 합의돼야”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최종택 트리오’는 추경을 위해서라도 청문회에 증인으로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와 청와대 안종범 정책조정수석·홍기택 전 산업은행 회장 등 이른바 '최종택 트리오'가 서별관청문회에 증인으로 나와야 하고,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증인이 합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 박지원 원내대표가 ‘최종택 트리오’가 청문회에 증인으로 나와야 한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우리는 새누리당이 염려한 대로 망신을 주고 소리를 지르기 위해 청문회를 하는 게 아니라 왜 국민 혈세가 들어가고, 고통을 분담하고, 노동자는 눈물을 흘려야 하는지 밝히자는 것"이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유일호 경제부총리에게도 대우조선해양 등 관계자를 증인으로 부르는 데 합의하고, 청문회를 진행하면서 '최종택'도 논의하자고 제안했다"면서 "저희의 제안은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와 이정현 대표에게도 전달했으나 아무런 메아리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홍 전 회장은 최근 언론인터뷰에서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자금지원은 서별관회의에서 결정됐고 산업은행은 들러리였다고 말했다"면서 "그것을 밝히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저희는 줄기차게 선(先) 청문회 후(後) 추경을 주장했지만, 정세균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선 추경 후 청문회를 강하게 주장해 '청문회라도 제대로 하자'는 조건으로 양보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박 비대위원장은 "저희 당 관계자들이 홍보비 파동으로 조사받을 때는 중앙선관위와 서부지검에서 합동으로 신속하게 '우사인 볼트' 수사를 했는데, 새누리당 홍보동영상 리베이트는 훨씬 큰 액수인데 리우 올림픽 구경 갔는지 모를 정도로 안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른 시일 안에 검찰이 수사결과를 밝히지 않으면 앞으로 국회에서, 국정감사에서 철저히 추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