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미소운동본부에서는 오늘 9월18일(토)일16:00~18:00, ‘누구나 쉽게 실천하는 녹색 실천 캠페인’을 인사동 남인사마당 야외무대에서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서울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방구나라 삼총사라는 구연동화를 통한 온실가스 배출 심각성 캠페인, 고전무용, 어린이 및 다문화 가정이 함께하는 풍물 난타, 청소년들의 치어 댄스 등 다양한 공연과 더불어 캠페인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재활용 의식 고취를 위하여 재활용 화분 만들기 및 녹색 씨앗 심기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녹색 생활 혁명을 위하여 서울시가 후원하고 밝은미소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누구나 쉽게 실천하는 녹색 실천 캠페인’은 세계로 향하는 “Smile To the Earth”한국인의 이미지를 부상시켜 녹생 성장의 선두 국가로 자리 매김하여 나가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발 맞추어 가정에서, 직장에서, 도로에서, 학교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녹색 생활의 중요성 시급성에 대해 홍보하고 수많은 시민과 네트즌을 통하여 녹색 실천 홍보 및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 되고 있다.

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