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8일 동성로에서 진행된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판매 촉진행사’에서 약 5억원 상당의 상품권 구입을 약정했다.

 왼쪽부터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인석회장, DGB대구은행 임환오 부행장,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

 

 

지역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진행된 본 행사에서 DGB금융그룹이 구매한 상품권은 임직원들의 구매액 4억2천만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의 구매액 8천만원이다.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 온 DGB금융그룹은 올 설 명절 2억5천만원의 약정 금액보다 2배의 금액을 증액하여 약정함으로써 대구시와 대구지역 상공단체가 추진 중인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캠페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전 임직원에게 전통시장 이용과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장려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약 4억2천만원 가량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게 되었다. 온누리상품권으로 각 임직원 및 지역별 DGB동행봉사단원은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추석나기 용품을 구매할 방침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의 온누리상품권 구매비용 8천만원은 ‘DGB금융그룹 임직원 급여 1% 사랑나눔’ 기금으로 조성되어 상품권 구매의 의의를 더했다. 이 상품권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함인석)에 전달돼 대구시 8개 구·군청이 추천한 취약계층 이웃 약 1,600여세대의 추석맞이 장보기 비용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박인규 회장은 “임직원들의 정성과 사랑의 마음으로 기부한 급여의 1%를 재원으로 구입한 상품권이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든 분들이 뜻 깊은 추석명절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DGB금융그룹은 최근 위축된 지역경제의 소비촉진과 내수활성화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온누리상품권 구입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