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한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KEB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한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 김수영 기자
  • 승인 2016.10.1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미국의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2016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IMF 연례회의 기간 중인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지의 '아시아 최우수 은행 시상식'에서 한국 내 최우수 은행(Best Bank in Korea 2016)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9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글로벌파이낸스지의 '2016년 분야별 최우수 금융기관 시상식'에서 15년 연속 '한국 내 최우수 외국환 은행'과 6년 연속 '한국 내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된 데 이은 쾌거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임을 국내외에 재확인시켰다.

글로벌파이낸스지는 KEB하나은행은 통합에 따른 자산규모 확대와 지속 성장 가능성, 핀테크 기술력 및 시장 선도 능력, 활발한 글로벌 현지화를 통한 재무적 성과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전 세계 163개국 5만여 명 이상의 CEO 및 금융전문가들이 구독하는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지는 각 나라의 금융기관 제출자료 및 애널리스트 등 금융전문가 설문조사 등을 근거로 주요 재무 성과지표, 시장점유율, 상품·서비스, 기술력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아시아 국가별 우수 금융기관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선규 KEB하나은행 외환본부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로 KEB하나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기쁨을 드리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 세계 24개국 135개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KEB하나은행은 선제적 리스크관리 문화의 확산 및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장점을 활용하고 핀테크 시장 활성화 및 글로벌 연계 금융서비스 추진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