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싱가포르서 사장단 회의

[중앙뉴스=김종호 기자] 허창수 GS그룹 회장이 “동남아와 이슬람 시장진출을 적극 추진”할 것을 그룹 사장단에 주문했다.

 

GS그룹은 12일부터 이틀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사장단회의를 열고 해외사업전략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 허창수 GS그룹 회장    

 

이 자리에서 허 회장은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는 6억3000만명 아세안 시장의 중심에 있으면서 16억명 이슬람 시장을 향한 관문 역할도 해 동남아시장의 '테스트 베드'(Test Bed)이자 인도·중동·아프리카 등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전략적 가치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는 글로벌 저성장의 흐름속에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S그룹에서는 이미 GS홈쇼핑과 GS글로벌이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고, GS건설과 GS칼텍스는 싱가포르 시장에서 경쟁력을 쌓고 있다.

 

그는 "GS홈쇼핑이 우리나라 중소기업 파트너들과 함께 세계 시장으로 진출을 추진하면서 종합무역상사의 비즈니스 모델로 변신을 도모하는 것도 이러한 좋은 사례"라고 강조했다.

 

 GS홈쇼핑이 현지 미디어그룹 아스트로(Astro)와 합작해 지난해 개국한 말레이시아 최대 홈쇼핑 채널 'GO SHOP'는 위성TV와 케이블 등을 통해 약 500만 가구에 송출되고 있다. 매출은 개국 첫해인 작년에 500억원을 넘어섰고, 올해는 1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GS그룹은 2011년부터 매년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 사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