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투자확대, 산업단지 확산,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 등의 정책방향 제시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구미 산업단지를 방문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경북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경북 산학융합지구와 스마트 공장을 방문하고 도레이첨단소재㈜ 구미4공장 기공식에 참석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소재산업의 육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도레이첨단소재 구미4공장 기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소재 산업의 육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 신산업 투자확대, 산업단지 확산, 외국인 투자 유치 확대 등의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일본 도레이사(社)의 한국 자회사로, 4천 250억 원이 투자돼 2021년 완공되는 구미4공장은 탄소섬유 복합재료, 위생재용 부직포 등을 생산한다.

 

기공식에는 도레이사 경영진과 협력사, 해외 거래사 대표, 경상북도와 구미시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자리했다.

 

박 대통령은 기공식에 앞서 닛카쿠 아키히로 도레이사 사장을 면담한 뒤, 그동안 한국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한 후, 탄소섬유를 비롯한 첨단소재 개발을 위해 한국에 지속해서 투자해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한국에 12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도레이사는 이번 공장까지 포함해 모두 3조7천억원을 한국에 투자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기공식 참석에 앞서 2014년 조성된 경북산학융합지구를 찾아 운영 성과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3D 프린터 개발업체인 ㈜카이디어와 전기자전거 제조업체인 ㈜브이엠코리아를 방문해 업체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스마트공장인 ㈜무룡 구미공장을 방문했다.

 

청와대는 "이번 행보는 구미지역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 정부가 국가전략프로젝트로 집중 육성할 경량 소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 지역사회, 기업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