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카고 컵스가 드디어 108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시카고 컵스가 드디어 108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길고 긴 '염소의 저주'가 풀리는 순간이다.

 

시카고 컵스는 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필드에서 열린 미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7차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경기에서 연장 10회 터진 벤 조브리스트의 결승타에 힘입어 8-7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컵스는 1승 3패 뒤 3연승을 역어내며 시리즈 전적 4승 3패를 기록, 1908년 이후 108년 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클리블랜드 역시 1948년 이후 68년만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렸으나 컵스에게 패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7차전까지 이어진 승부는 연장전에 가서 승패가 갈렸다. 6-6 동점 상황에서 연장전에 접어든 컵스는 10회 선두타자 카일 슈와버의 안타로 기회를 잡았다. 이어 크리스 브라이언트의 큼지막한 뜬공 때 대주자 앨버트 알로마 주니어가 2루로 파고 들었다.

 

앤서니 리조의 고의4구로 이어진 1사 1, 2루.해결사는 벤 조브리스트였다. 조브리스트는 브라이언 쇼를 상대로 좌익선상 2루타를 날렸고 그 사이 2루 주자가 홈으로 파고 들었다. 컵스는 미겔 몬테로의 적시타로 한 점을 추가했다.

 

이후 클리블랜드가 10회말 2사 이후 라자이 데이비스의 적시타로 한 점을 만회했지만 거기까지 였고 대반전은 없었다. 마지막에 웃은 팀은 결국 클리블랜드가 아닌, 컵스가 됐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