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차지한 NC 다이노스가 승부조작한 선수의 범행을 은폐하려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차지한 NC 다이노스가 승부조작한 선수의 범행을 은폐하려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경기북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7일 NC 구단 단장과 운영본부장 등 2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또 KIA 유창식(24)과 롯데 이성민(27) 등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 7명과 불법도박자 10명 등 모두 17명을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같은 혐의로 승부조작 브로커 김모(32)씨를 구속하고, 또 다른 브로커 김모(31)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2014년 당시 NC 소속 선수였던 이성민(현 롯데)은 승부조작 한 사실을 구단에 밝혔다. 그러자 NC는 이를 KBO에 보고하지 않고 구단 내부회의를 거쳐 보호선수 20인 명단에서 제외시켜 신생 구단인 KT에서 특별 지명을 받았다. 결과적으로 이성민의 트레이드를 통해 NC는 10억원을 챙겼다.

 

구단 관계자들은 이 과정에서 이 선수에 대해 ‘자질은 우수하나 야구에 대한 진지함이 없고 코치진과 사이가 좋지 않다’는 거짓 소문을 흘린 것으로 조사됐다. 스포츠 구단이 조직적으로 승부조작을 은폐하다 적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C는 지난 9월말 에릭 테임즈가 음주운전에 적발됐을 당시에도 사건이 발생하고 며칠이 지나고 나서야 실토하는 등 소속 선수의 사건을 처리하는데 미숙함을 보였다.

 

/중앙뉴스/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