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금기탁, 착한가게가입식, 재능기부 등 다채로운 나눔행사도 함께 열려

▲ 「희망 2017 나눔캠페인」가두캠페인 진행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산시에서는 9일 하양공설시장 일대에서 최영조 시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순), 경산시 나눔봉사단(단장 이무성), 하양읍 관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희망2017 나눔캠페인" 및 가두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시민모두가 공감하고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아울러 지역모금의 핵심기반인 풀뿌리 개인기부문화를 확대시키기 위해 진행된 이번 가두캠페인 행사는 사랑의 열매 달기, 나눔홍보물 배포, 가두모금, 재능기부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준비되어 그야말로 지역일대를 나눔의 온기로 가득 채웠다.

 

이날 행사에는 특히 회원전체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기탁한 지역사회 단체들의 릴레이기부가 이어졌다.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순) 50만원, 경산시 목련회(회장 이계숙) 50만원,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한수경) 50만원, 하양읍이장협의회(회장 허상하) 50만원, 하양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홍준) 50만원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의 훈훈한 기부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따뜻하게 했다.

 

가두캠페인 이후에는 하양공설시장 공연장에서 대금연주, 난타공연, 랩공연, 하모니카 연주 등 재능기부 공연이 이어졌다. 그동안 꾸준히 실력을 닦아온 출연진들이 시민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주변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가졌다.

 

한편, 희망2017 나눔 가두캠페인 행사가 열린 자리에서  ‘경산시 신규 착한가게 가입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에 새롭게 착한가게에 가입한 헤어 5번가(대표 윤애정), 야시포차(대표 윤정숙), 신우유통 무학점(대표 여홍보), 한우촌(대표 정경옥), 동서식육식당(대표 권태진), 명성복어(대표 유정연), 국수랑밥이랑(대표 김미나)에는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임을 인증하는 착한가게 현판과 배지가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영조시장은 지난 2일 "희망 2017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가졌고 오늘 이 자리에서 시민과 직접 소통 할 수 있는 기회인 가두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자리에 참여 해 주신 많은 분들이 올 한해 경산시 나눔문화 확산의 결실을 맺게 할 수 있는 소중한 원동력이 되어주실 것을 믿는다고 소회를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