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의장, 대구 서문시장 화재현장 방문해 피해상인들 위로하고 실질적 지원 대책 촉구했다.

[중앙뉴스=박광원 기자]정세균 국회의장은 22일 오전 대구 서문시장의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 상인들을 위로하고, 애로․건의사항을 경청했으며, 관련 정부부처에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도록 촉구했다.

정세균 의장이 대구 서문시장 화재현장 피해상인들의 현장 설명을 듣고 있다.



정 의장은 “지난 2005년 12월 발생했던 서문시장 화재현장을 당시 열린우리당 비대위원장으로서 찾아 피해 수습과 복구에 최선을 다했던 기억이 있다”면서 “그만큼 서문시장은 개인적으로도 각별하며 관심이 매우 크다”고 말한 뒤 “조속한 시일 내에 피해가 복구되고, 상인 여러분들이 하루 빨리 생업 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방안과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하며 성금을 전달했다.

정 의장과의 간담회에서 피해 상인들은 특별교부세 등의 지원금 확대 및 생활․경영안정자금 상환 요건 완화 등을 건의했고, 이에 정 의장은 관련 부서에 추가적인 재정적 지원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요청했으며, 재래시장의 화재․안전대책 등과 관련된 법령과 제도를 국회차원에서 잘 정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현장 피해 상인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



이날 대구 서문시장 화재현장 방문은 국회 측에서는 홍의락 의원, 이승천 정무수석비서관, 김영수 국회대변인, 박수철 안전행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 김병선 산업자원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이 참석했으며, 정부측에서는 김성렬 행정안전부 차관, 최수규 중소기업청 차장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