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부자농촌 실현을 위한 농업인교육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영천시는 지난 4일 금호농협 경제사업장 회의실에서 2017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는 대상자인 포도농가들로 교육장소 300석을 가득 채워 전국 최고 포도 산지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영천시는 올해 농업분야에 예산을 집중 투자해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고 영천의 농업을 6차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연말부터 농업인 영농교육을 실시해 이 달 19일까지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 회의실 및 복지회관 등에서 펼쳐지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월 19일까지 11일간 19회에 걸쳐 총3,03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역 특화작목인 포도, 복숭아, 사과 및 자두를 중심으로 주산지역 현장에서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한 해의 시작 시점에 영농설계와 새로운 농업기술 보급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의 대표적인 교육과정으로써 작목별 핵심기술, FTA 대응 방안 등 최신 영농기술과 달라지는 새로운 농업․농촌 정책과 연계한 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김영석 영천시장은 “낮은 경제성장률이 장기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영천시의 농업․농촌 여건이 도시 근로자와 비교했을 때 결코 뒤지지 않으며, 21세기 농업은 단순히 식량뿐 아니라 관광, 유통, 제조업 등 연관 산업을 견인하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각광 받고 있다”며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영천시가 대한민국 미래농업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교육일정과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지도과 인력육성담당(339-7292)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