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6일부터 오는 3월31일까지 「17년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17년도 국가안전대진단은 윤위영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역안전대진단추진단을 구성하여 소관부서별로 사회기반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모든 영역의 안전관리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조치하고, 비용이 수반되는 보수보강에 대하여는 재원을 확보하여 연차별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법령·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발굴ㆍ정리하여 관계부처에 건의키로 했다. 또한, 안전대진단 홍보와 함께 군민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현수막 게첨과 문자전광판 노출, 전단지, 포스터 등을 배부,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시행 3년차를 맞는 국가안전대진단은 지난 6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5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하며 법적관리대상 및 안전사각지대 등 전 분야에 걸쳐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지역특성에 따른 안전취약분야도 발굴, 개선 할 예정이다.

 

윤위영 부군수는 국가적으로 실시하는 이번 안전대진단에 전문가를 적극 활용, 우리군 전반의 안전관리실태를 진단하여 군민들에게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또한 군민모두 생활주변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신고하여 국가안전대진단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