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안철수, 마음 정리하고 3수 준비해야”
노회찬, “안철수, 마음 정리하고 3수 준비해야”
  • 최지영 기자
  • 승인 2017.03.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경선, 정상적으로 나올 후보 없어”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국민의당 대선주자 안철수 전 대표를 향해 “마음 정리를 하고 3수를 향해 준비하는 것이 이성적”이라고 주장했다.

 

▲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     © 연합뉴스

 

28일 노 원내대표는 YTN 라디오에 출연해 "안 전 대표는 문재인 후보와 일대일 구도를 형성하고 비문(재인) 대표주자로 등극하겠다는 포부인데, 현재로써는 그럴 가능성이 작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 원내대표는 안 전 대표가 문 전 대표와 일대일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조건으로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단일후보와 또다시 연대하고 안 전 대표가 후보가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 원내대표는 "그 연대에 대해 안 후보 자신부터 꺼리는 측면이 있다. 한국당도 마찬가지다. 모든 것을 뛰어넘으려면 (연대시) 이길 수 있다는 징조가 보여야 하는데, 그런 징조가 4월 15일 이전에 보일 가능성이 현재로써는 낮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노 원내대표는 "시험날짜(대선일)는 아직 다가오지 않았지, 결국엔 마음 정리를 하고 3수를 향한 여러 가지 준비를 하는 것이 이성적인 판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 경선에 대해 노 원내대표는 "홍준표 경남지사가 대선후보로 나왔다는 것 자체가 그 당이 망했다는 것이다. 정상적으로 나올 후보가 없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