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스웨덴의 볼보 자동차가 2019년부터 모든 차종에 전기 모터를 장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볼보 자동차 측은 성명을 통해 2019년부터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형 가솔린 엔진과 대형 전기배터리를 결합한 이른바 '마일드' 하이브리드만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는 순수 내연기관 자동차는 단계적으로 줄여 2019년부터는 전기모터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은 판매하지 않게 된다고 설명했다.하칸 사무엘손 볼보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발표는 순수 내연기관 자동차의 종식을 알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연기관 자동차의 종식을 발표한 볼보는 2019년부터 2021년 사이에 모두 5종의 순수 전기차를 출시한다는 방침이다.3종은 볼보가 직접 만들며 나머지 2종은 지난달 분사한 전기차 사업조직인 '폴스타'(Polestar)를 통해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전통적 자동차 회사가 내연기관으로만 구동되는 차량의 생산 중단 시기를 특정한 것은 볼보가 처음으로 지난 2010년 볼보를 사들인 중국 지리자동차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볼보 외에도 재규어와 아우디, 메르세데스, BMW 등 다른 유명 자동차 회사들도 속속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 채비를 하고 있다.

 

재규어는 내년에 전기 모터로만 구동되는 SUV 모델 아이페이스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우디는 2019년에 2종의 프리미엄급 전기차를 선보이기로 했고 메르세데스도 같은 해에 EQ 브랜드로 첫 전기차 SUV를 출시할 계획이다.

BMW는 오는 9월 열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을 통해 베스트셀러 모델인 3시리즈의 전기차 모델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 볼보 자동차가 2019년부터 모든 차종에 전기 모터를 장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