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9회말 4명의 투수를 올렸지만 진화에 실패

▲ 넥센히어로즈의 장영석이 9회말 역전타를 날리고 있다. (사진=연합)     


/중앙뉴스/이형근 기자/넥센 히어로즈가 KBO리그 역대 최다 점수차 역전승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넥센히어로즈는 고척돔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홈경기에서 9회말 7득점으로 8-7로 역전극을 펼쳤다.

 

이번 역전극은 신기록으로 6점차였다. 9회말 넥센은 7-1로 패색이 짙었지만 기아 마무리로 올라온 한승혁, 심동섭, 박진태, 김진우 등 4명을 잇달아 강판시키며 역전했다. 

 

넥센은 1-7로 뒤진 9회말 김하성의 볼넷과 장영석의 좌월 2루타로 무사 2,3루 기회를 잡고 고종욱의 1루 땅볼과 이택근의 우전 적시타로 2점을 추격했다.

 

이어 채태인과 대타 김민성이 연속 볼넷을 골라 1사 만루 기회를 이어갔다.

 

이정후가 삼진으로 물러났으나 서건창이 2타점 중전 적시타를 쳐 넥센이 5-7까지 추격했다.

마이클 초이스가 볼넷을 얻어 다시 2사 만루가 됐고, 김하성이 KIA 우완 김진우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 6-7, 턱밑까지 추격했다.

 

장영석은 김진우의 2구째를 공략해 중전안타를 날렸다.

이 사이 서건창과 대주자 박정음이 차례대로 홈을 밟아, 넥센이 8-7 극적인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장영석의 개인 첫 끝내기 안타였다.

 

앞선 이번 주 5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이번 주 6전 전승'을 노렸던 KIA는 9회에 한승혁, 심동섭, 박진태, 김진우 등 투수 4명을 올렸지만, 고질적인 마무리 부재를 뼈저리게 느끼며 대기록의 희생양이 됐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