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은 좌파 성향 내지 정부에 대한 비판적인 성향을 지닌 유명연예인을 저격하고자 유명연예인'프로포폴(propofol) 투약설'을 인터넷에 퍼트리고자 하는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드러났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김주경 기자] MB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은 좌파 성향 내지 정부에 대한 비판적인 성향을 지닌 유명연예인을 저격하고자 유명연예인'프로포폴(propofol) 투약설'을 인터넷에 퍼트리고자 하는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드러났다.

 

국정원 적폐청산 TF팀에 따르면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 때 국정원은 '좌파 연예인 블랙리스트'에 오른 유명 연예인 A씨의 이미지를 떨어뜨리고자 하는 계획을 수립해 상부에 보고했다고 1일 밝혔다.

 

국정원이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심리전단을 통해 A씨가 수면마취제로 분류된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소문을 인터넷과 증권가 정보지(일명 찌라시)에 익명으로 유포할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전담 수사팀은 국정원 TF에서 관련 자료를 이첩받아 보고서 작성에 연과된 관계자들을 소환해 작성 경위를 조사하기로 했다. 

 

검찰은 2011년 12월 청와대 민정수석실과 홍보수석실에서 '마약류 프로포폴 유통실태, 일부 연예인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는 소문 확인'이라는 문건이 만들어진 점을 유심히 살피고 있다.

 

수사팀은 국정원이 특정 연예인의 프로포폴 투약설을 유포하려는 계획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청와대와 의견이 오갔는지에 대해서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